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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델 하이퍼 스킬 / 어빌리티 / 버프Ui / 시퀀스
    아델방전용 2023. 5. 20. 18:12

    0티어 : 테리토리-퍼시스트, 블로썸- 쿨타임
    1티어 : 트리거-리인포스, 다이크-퍼시스트(쿨감), 레조넌스-엑스트라 힐링
    선택
    보스킬러(기본기 뎀증) 어트리뷰트(생존),  레조넌스-엑스트라 힐링

     

    - > 트리거 보스킬러 / 트리거 방무 를 왜 기피하는가 ?

    트리거스킬 - 디바이드 / 트레드 .  디바이드에 보공10%를 추가한다 한들, 그렇게 유의미한 차이는 나오지 않음.

     

    더더욱 초행자나, 평딜량이 적다면 더더욱 추천하지않으며, 대체되는 하이퍼가 다이크를 제외하면.. 더 손실이 큰 부분. (방무는 아예 사용하지 않음.)

     

    -> 레조넌스 선택지에 대해서,

    아델의 장점이자 단점은 유틸임. 생존 부분에 딜레이와 쿨타임이 존재하고, 거기에 코스트가 부여되있는 조건을 제거해주는 옵션임.

     

    레조넌스 딜사이클이 아니더라도(24.12.24 레조 너프), 임페일에 부여된 에테르게이지 감소 효과때문에 사용 여지 있거나, 

     

    아델이 충분히 디바이드에 예전보다는 게이지관리에 어려움이 없다지만, 죽었을때 디메리트, 파티격 및 평딜 부재일 시 게이지 관리가 어렵기에 선택지에 들어가야한다 봄.

     

    무엇보다 혹시 모를 게이지 0인 상황에 임페일 못써서 죽는 것 보단 낫지 않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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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델 범용 어빌리티
    레전더리 :  재사용  /// 보공 // 
    유니크 : 보공 상추 // 재사용 /  (법지, 크확)

    엔드 :  보공/ 재사용 상추 & 재사용 / 보공 상추

    >> 재사용으로 크리에이션 및 아델 주력스킬(테리토리, 노빌리티, 임페일, 페더 등)으로 딜과 유틸을 모두 챙길 수 있음.

     

     

    >> 법지? - 레조넌스 관리가 힘들거나 + 엔버링크 상승 ( 하지만, 유니크 줄 기준 엔버 약 3초증가) = 의미가 있는 어빌리티인가? 굳이.
    >> 크확 : 8천이하에, 링크어빌리티에 의존해야하는 경우에 사용하면 나쁘지않음. 단, 마약기간 및 충분히 농장 등에서도 수급가능한데 굳이 가져올 이유는 없다고 봄.(엔드기준에선 맞지 않다)\

    >> 공격력21 : 재사용이 딜적으로 가치가 있는 직업(크리에이션, 샤드, 테리토리)라, 굳이 선택지에 오기 힘듬. 크리에이션 효율이 지는 경우 아닌이상 쓰기 좀 애매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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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버프Ui 예시

    추천 예시 )
    링액티비티 및 주요버프류, 그여축, 매서풀 , 오라웨폰 등등 포함.

    짧은 극딜류 버프류, : 스톰, 엔버, 바오스

    생존 : 아이온, 노빌리티, 파운틴, 레지링크 등등

    사냥을 위한 셋팅 : 야누스, 파운틴, 사냥세팅구분용 링크(라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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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퀀스 [ 2분패치 자료]

     

    0. 시퀀스에는 정답은 없음.

     

    왜 시퀀스를 쓰냐? 에서 최대한 쿨감의 효과를 누리고, 버프스킬 올리는 시간 자체를 단축하는 부분으로 시퀀스를 사용을 권함.

     

    분명 따로 돌려서 좋은 보스가 존재함. 수로라거나, 특정 보스에서 바오스, 노빌리티라거나 스택/쉴드 쌓는 용도에서

     

    여러가지 방식이 있기에, 해당 사진은 참고용으로 생각하면 됨.

     

    1. 오라웨폰을 왜 넣는가?

    = 보스 자체가 극딜 중요성이 높고, 30분에 가까운 보스라면, 직접 돌려주면 좋음. 뭐 까먹을까봐 넣어진거임.

     

    꼭 넣을 필요 없음.

     

    2. 바오스는 넣는게 좋는가? 

    = 까먹는거보단 낫다이긴하지만. 바오스를 항상 쌓을 수 있는게 아님. 피격 받을 만한 보스에서는 

    개별로 사용해줘서 미리 스택쌓아서 오리진에 묻힐 수 있다면 그게 베스트임.

     

    하지만, 까먹는거보단 낫고, 쿨을 빡빡하게 굴려야하는 입장에서 뒤쪽에 바오스를 쓰게되면 밀리는 경우가 있음.

     

    물론, 생존용으로 따로 쓰는 부분에선 문제 되지 않음. 가능하면 따로 쓰는걸 권함.

     

    3. 노빌리티 하이퍼 채용시, 시퀀스에 넣는건 어떤가?

    쓸수있으면 그게 맞음. 하지만, 쿨을 빡빡하게 굴린다고 시퀀스쓰는데, 

     

    시퀀스 + 인피 + 게블 + 스톰 + 루인마커 쓰는시간 사이에

     

    바인드 언제씀? 아이온 언제씀? 오리진언제씀? / 피격을 받을시간이 있는가?에 대해서 고민을 해야함.

     

    물론 받을 보스가 존재함. 스우라거나, 듄켈이라거나 맵패턴에 짤딜이 많아주는 곳일수록 좀더 편한감이 있음.

     

    하지만 아이온/바인드 턴 등에 고려해야하기에 항상 함께 넣기엔 문제가 있을 수 있다.

     

    가능하다면, 바오스 와 함께 극딜 전에 함께 달구고 들어가는게 어떤가 싶다.

     

    4. 그럼 시퀀스 순서는 어떻게?

     

    단순하게 긴지속부터~ 짧고 중요한 버프순으로 올려야함.

     


    먼저 들어가야할 것들, 60초 60초 40초 

     

    마지막에 들어가면 좋으며 중요한것/ 20초 / 10~15초 / 15~20초사이

     

    =====================

    미리 달구는걸 원할때, 따로 사용하는용도. 가능하면 극딜 시작 전부터 굴리는걸 권함.

     

    귀찮다면?

     

    다때려박으셈.

     

     

    + 추가

     

    시드링/엔버를 따로 쓰고싶어요. 어떻게 써야할까요?

     

    첫 게블타이밍~인피끝나는시간 사이에 최대한 맞추시면 됩니다.

     

     

     

     

     

    ===================================

    뭐 코강때문에 오겠냐만은, 적어도 2중5코에 주력 5차스킬은 모두 강화할것.

     

    0티어 : 아델/레프/전사 전용 스킬

    1티어 : 블링크, 로프, 파운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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